산업용,자동차용,건・가구용 안전 강화유리 생산 전문기업

새로운 미래를 향해 도약

보도자료

에이스 안전유리는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위해 노력합니다.

노사 교육훈련 복지증진 프로그램 지원 - 전라북도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에이스안전유리
댓글 0건 조회 126회 작성일 25-10-21 09:38

본문

전북도 - 노사 교육훈련 복지증진 프로그램 지원

 

입력 2008.04.14 00:34:34 이희선 객원기자 | aha20@paran.com

 

[프라임경제] 전라북도는 노사정협의회의 심의를 거쳐 2008년도 노사 교육훈련·복지증진 프로그램 지원사업의 대상으로 총 11개 기업의 프로그램을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본 사업은 2006년 11월 8일 전국최초로 노사화합·산업평화 전북 선언에 이어 노사화합 촉진조례를 제정·운영하면서 도내 산업현장에서 노사화합을 촉진하고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기업하기 좋은 으뜸 전북을 건설하기 위하여 노사 교육훈련·복지증진 프로그램의 개발·수행에 소요되는 경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서, 금번 공모에는 총 26개 기업 프로그램이 참여했다.

 

- 대기업 부문에서는 LS전선(주)전주공장, (주)전북은행

- 중견기업 부문에서 하이트맥주(주)전주공장, (주)대두식품, (주)에이스안전유리, (주)한솔케미컬

- 중소기업 부문에서는 (주)미래페이퍼, 흥건정공(주), 한국씨앤씨(주), (주) 울트라, (주)세원하드페이싱 등이다.

 

본 지원사업은 노사관계 발전을 위해 근로자와 사업주가 사전 협의를 거쳐 프로그램을 만들어 신청하면, 전라북도에서 그 소요비용을 지원해 주는 사업으로, 노사가 합심하여 사업장내 제반 노사문제를 슬기롭게 극복하여 생산성 향상 등 시너지 효과를 내고자 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 프로그램에는 교육훈련·복지증진 위주의 프로그램이 다수 차지하고 있으며, 노사관계의 개선 및 근로자 참여증진, 작업장 혁신 및 효율성 증대, 생산성 향상을 통한 기업의 경쟁력 제고, 단위사업장별 노사공동 관심사 및 문제해결, 노사화합 및 단결로 일체감 조성을 위한 행사 등이 포함되어 있다.

 

금번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기업에 지원되는 규모는 300인 이상 2개 대기업에는 각 2천만원, 100인 이상 ~ 300인 이하 4개 중견기업에는 각 1천만원, 100인 이하 5개 중소기업에는 각 5백만원이 지원된다.

 

전라북도는 금번 노사화합 프로그램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11개 기업과 지원협약을 체결하고 협약내용에 따라 사업비를 지원한다.

 

한편, 전라북도는 이번 노사화합 프로그램 지원사업 선정에 이어 연말에는 산업현장의 노사화합 및 상생분위기 조성 등 산업평화의 조기정착을 도모하기 위한 산업평화 모범사업장에 대한 지원사업과, 도내 노사화합과 산업평화 정착에 공로가 많은 개인이나 단체를 대상으로 산업평화대상을 시상하는 등 전라북도를 기업하기 좋은 으뜸 전북을 구현하기 위해 다양한 시책과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시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입력시간 2008.04.14 00:34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